뒤로

이용후기

상세보기

이용후기

갑작스런 순간에도 언제나 든든하게!
교원라이프가 함께 하겠습니다.

  • 매우 만족
    상조/장례서비스
    김기준 장례지도자 팀장님 최고

    최*락 작성일 : 2025-11-29

    아버님 상중 연대 세브란스 장례식장에서
    열과 성의를 다해주신 팀장님께
    감사드립니다.
  • 매우 만족
    상조/장례서비스
    이정준 장례지도사님 감사합니다

    정*현 작성일 : 2025-11-29

    어제 시아버님 장례를 모셨습니다. 이른 새벽 아버님 사망 소식을 처음 들었을 때 남편도 저도 막막했습니다. 그때 제일 먼저 생각난 게 교원이었습니다. 긴급상례상담을 하고 조금 있으니 이정준 장례지도사님이 전화를 주셨습니다. 요양원에 계신 아버님을 장례식장으로 운구하는 등 시급히 해야할 일, 화장장과 추모공원을 예약하는 일 등을 우리가 대전으로 달려가는 사이 직접 처리해 주셨습니다. 이런 일들이 시간을 다투는 것이라 난감했는데 어찌나 고맙고 감사한지 말로 다 하기 어려웠습니다.
    장례식장에서 직접 만난 이정준 장례지도사님은 더욱 든든하고 믿음이 갔습니다. 처음 겪는 일이라 잘 모르는 장례 진행 과정이나 챙겨야 할 일들을 꼼꼼하게 알려주고 세심하게 챙겨주셨습니다. 그리고 잘 몰라서 하는 엉뚱한 질문이나 요구도 웃으며 받아주고 우리의 의견이나 상황을 존중해 주셨습니다.
    장례를 치르는 2박3일 동안 장례지도사님은 사소한 일 하나도 허투루 지나치지 않고 적극적으로 도우려고 애써주셨습니다. 처음에는 막막하고 난감했는데 이정준 장례지도사님 덕분에 마음 편안하게 아버님 장례를 잘 치를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
    장례를 마치고 마지막 인사를 나눌 때 시어머님께서는 "내 장례 때도 이정준 장례사님이 해주면 좋겠어요."라고 하셨습니다. 어머님은 특히 입관식 때 정중하면서도 따뜻하게 아버님을 모시는 모습을 보고 흡족해 하셨습니다.
    갑작스럽게 가족의 죽음을 맞닥뜨리는 경우는 물론이고 오랜 기간 병을 앓다 돌아가신 경우도 가족의 죽음 앞에 서면 누구나 황망하여 정신을 놓치기 쉽습니다. 이때 옆에서 따뜻한 마음으로 하나하나 일러주어, 고인의 마지막 가시는 길에 정성을 다하는데 소홀하지 않도록 함께 해 주시는 장례지도사님들께 감사드립니다.
  • 매우 만족
    상조/장례서비스
    장례절차를 잘 알려주셔서감사합니다.

    지*최 작성일 : 2025-11-27


    작은아버지가 갑자기 돌아가셔서 직접뵙고

    말 한마디 하도록 도와주셔서 좋았습니다.

    덕분에 작은아버지 가시기 전 가족들과 친구들에게 따듯한 손길과 사랑이 담긴 말들도 들을 수 있었습니다.

    작은아버지 마지막모습 잘 보여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

    그리고 운구 까지 같이 도와주시고 친절하게 도와주시는 점도 정말 다시 한번 감사합니다. 김재훈 팀장님.







  • 매우 만족
    상조/장례서비스
    감사합니다.

    김*지 작성일 : 2025-11-26

    이영주 장례지도사님 저희 할머니 가시는길
    처음부터 끝까지 친절하게 배웅해주셔서
    감사합니다. 덕분에 가족들이 조금이나마 편안하게
    장례 마무리 할 수 있었습니다.
    장례식장 다니면서 이렇게 친절한 장례지도사님과 여사님들 덕분에 조문객들도 편안하게
    맞이하고 장례 마무리 잘 치를 수 있었습니다.
    진심을 담아 감사드립니다.
  • 매우 만족
    상조/장례서비스
    조영혜 지도사팀장님이 쵝오~^^

    봉* 작성일 : 2025-11-25

    조영혜 장례지도사 팀장님 정말로 감사하고 고마웠습니다^^

    장모님을 보내드린지 이제 일주일이 지나가고 있네요.
    이제서야 장례후 정리를 하고 지난주를 회상하고 되돌아보는 시간이 생겨서 감동으로 이런글을 남깁니다.
    병원에서 유가족이 된다고 이야기를 듣고 준비하고 생각은 하고 있었지만 막상 상황에 부닥치게 되니
    아무런 준비와 경황이 없는 상황이였습니다.
    고인이된 장모님 동생의 상조장례서비스를 양도로 처음 상조회사의 장례를 치르게 되었습니다.
    대구에서 경주까지 한걸음에 달려와 주시고 처음부터 정말 끝까지 하나하나 꼼꼼하게 챙겨주시고 봐주시고
    정말로 예우와 품격있는 상조장례서비스를 경험하게 되었습니다.
    그냥 텔레비전에서 광고하는 그런 일반적이고 형식적인 아~~상조구나 라고 생각했지만
    한번 경험 해보니 정말 필요하고 좋은 상조서비스라는 것을 다시금 감사,존경하는 서비스라는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어느 누구나 고인이되거나 유가족이 된다는 사실을 피하고 싶지만 피할수 없는 상황을 상조장례서비스로 상주나 유가족이 챙기지 못하는 것부터 입관, 종교적인 의식, 발인,장지까지 아니 장례종료후 사망신고등 장례이후 절차처리까지
    지금 생각해보면 하나 하나 꼼꼼하게 정확하면서도 필요한부분 알려주시고 때로는 위로와 고인에대한 예우,
    혹시나 모를 다른 유가족 친지와의 오해와 갈등들을 미리 확인하면서 대신 해주는 모습이 참으로 감동 스러웠습니다.
    이런저런 상황들을 정리하면서 이제서야 후기및 감사인사를 남깁니다.
    저는 상주가 아닌 고인의 사위로 얼마나 감동이였으면 교원에 일부러 가입도 하여 글을 남기고 후기를 남깁니다.
    다른 모든분들께도 교원의 상조서비스 가입을 강추 드립니다.
    일반 장례식장의 장례서비스를 비하하는것은 아니나 일반적인 서비스와는 바가지(눈탱이) 맞는것보다 훨씬 더 효율적이라고 생각합니다^^
    교원라이프 임원님! 이 보다 더 좋을수는 없는 조영혜 장례지도사 팀장님을 칭찬하오니 이런분들에게 꼭 좋은평가 및 상응하는 대우특혜가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개인적으로는 교원라이프 장례지도사를 지도교육하는 전담 서비스교육팀장 같은것도 추천합니다^^

    어쨋든 다시 한번더 감사드리며 교원라이프 모든 조영혜팀장님,다른 장례지도사님들 이런 쉽지않은 일을 하시는것에 존경을 표하며 환절기 건강 잘 챙기시기 바랍니다^^
  • 매우 만족
    상조/장례서비스
    성용 장례지도사님 감사인사드립니다

    김*화 작성일 : 2025-11-25

    어머니 장례식에서 적극적으로 도와주시고 가르쳐주시어 너무 감동받았습니다
    장례식장이 너무 더워서 힘드실텐데도 땀흘리시면서 어머니 수의를 한땀한땀 정성들여 만드시는 모습과 하나하나 정성들여 입혀드리는 모습에서 저희는 정말 어머니를 편히 보내드리는구나 하는 생각과 얼마전에 저희집 아래라인 시시는분들이 상복을 그냥 집으로 입고오셔서 유족들이 택배보낸다고 하는데 성용 장례사님은 직접 수거해가시고 유족들에게 불편함 없이 마무리까지 편하게 해주시에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저희의 선택이 잘되었음을 다시 한번 느끼며 이만 글을 마침니다
  • 매우 만족
    상조/장례서비스
    김기수 장례지도사님 너무 감사드립니다

    김*영 작성일 : 2025-11-25

    할머님이 돌아가시고 모두 힘이 들었던 상황이였는데, 큰 일부터 작은 것 하나까지 세심하게 신경써 주셔서 정말 감사했습니다.

    저희에게 기운을 낼 수 있도록 많은 도움을 주셨습니다. 또한 내용 하나하나 꼼꼼하게 안내도 해주신 점 다시 한번 더 너무 감사드립니다.
  • 매우 만족
    상조/장례서비스
    한재현 장례지도사님 감사합니다.

    현*정 작성일 : 2025-11-25

    갑작스러운 상황에서 장례 절차 하나하나를 세심하게 안내해 주시고, 가족들의 마음을 헤아리며 끝까지 차분하고 친절하게 도와주신 덕분에 고인을 편안한 마음으로 보내드릴 수 있었습니다.

    장례지도사님의 진심과 전문성 덕분에 슬픔으로 정신없는 가운데 큰 힘이 되어 주셔서 감사드립니다.
  • 매우 만족
    상조/장례서비스
    한재현 장례지도사 칭찬합니다

    지*환 작성일 : 2025-11-25

    누구보다 빛나는 섬세함으로 저희 가족에게 큰 힘이 되어주셨어요. 마치 마법사처럼 모든 것을 척척! 처리해주셔서 정말 감사하다는 말로는 다 표현 못 할 정도입니다! 오래오래 기억할게요!
  • 매우 만족
    상조/장례서비스
    박영준 팀장님 감사합니다.

    위*영 작성일 : 2025-11-25

    지난 20일 아버님 부고에 경황없던 저희 가족들에게 3일 동안 가족처럼 곁에서 슬픔과 위로를 같이해 주셨습니다.
    저희가 놓칠 수 있는 절차를 비롯해 앞으로의 진행 등 몇번을 물어봐도 친절하게 설명해 주시고, 특히 입관식 때 정성스럽게 꽃장식으로 꽃침대를 만들어 주셔서 가족들 마음에 감동을 주셨습니다.
    주변 지인에게도 박영준 팀장님 추천하고 싶어요.
    다시 한번 가족을 대표해서 감사 말씀 드립니다.